체험프로그램 1 페이지


사업소개
체험프로그램

독서 캠프 프로그램

습관이 몸에 배는 최소 기간인 3주 동안 주제별 독서를 통해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고 읽기 프로그램을 통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건강한 먹거리와 공동체 운동으로 몸과 태도를 바로잡습니다.
점점 심각해지는 문해력 저하 현상을 개선하고 또래 문화를 넘어 다양한 연령이 어울리며 공동체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도시문명과 디지털 기기에서 벗어나 생태적 삶의 습관을 들이는 기회가 됩니다.

도농교류 및 지역 문화, 생태체험 프로그램

의식주의 흐름을 배웁니다. 옷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음식의 재료들은 어디서 오는지 집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등을 실행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생태적 감수성을 기르고 삶을 채우고 나누는 방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EX) 전래놀이, 천연 염색, 풍물, 에코 바느질, 소목/도예, 농사/가축, 전통춤, 옷 만들기, 마을축제, 자연놀이

역사-사회 이슈 프로그램

우리나라 각지에 일어나고 있는 여러 이슈를 직접 찾아가 미디어나 책으로 접하지 못한 실제 이야기들을 들어보고 대안을 모색해봅니다.
직접 두 발로 걷고, 보고, 지역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각도로 고민해 보는 경험과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습니다. 문제의식을 기르고 실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대안을 모색합니다.
EX) 숲, 강, 제주 역사/생태, 광주/동학유적지, 전통 서원과 사찰, 습지와 철새, DMZ, 지리산/남도 땅, 에너지, 백두대간
 

주소 : (06759)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94길 33 3층
전화 : 070-7799-5070  |  이메일 : corpsoopna@soopna.or.kr
Copyright © 2021 사회적협동조합숲나.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
국세청
여성가족부